운영의 목적

통계에 따르면 국내 소아암 환자는 연간 1만4,000여 명, 이중 2,400여 명이 끝내 사망합니다. 진단 후 최장 3년을 살지만 대부분의 가정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파탄이 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아이들 시신도 제대로 치우지 못한 부모들이 말할 수 없는 고통 속에서 살아갑니다. 또한 과거는 물론 요즘에도 부모보다 먼저 간 자식이라는 이유로 장례도 치르지 않고 재를 뿌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후에도 어린이 인권이 보장돼야 합니다.

운영에 대한 안내

하이패밀리는 소아암으로 떠난 천사들을 위해 어린이 공원묘원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장한 유골을 화초 주변에 묻는 화초장 방식으로 장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하기: 031-772-3223 / vision@hifamily.org

나눔을 통해 만들어지는 어제보다 따뜻한 내일

함께하는 기관

기관 (홈페이지) 대표자 내용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이중명 (윤형주) 안데르센공원묘원 운영 지원 및 홍보
국제사랑의봉사단 황성주 안데르센공원묘원 조성 및 운영 지원
스톤스토리 김경윤 조형물 기부 및 비석 지원

어린이 전문 화초장지 ‘안데르센 공원묘원’은 하이패밀리와 함께 세상을 이롭게 만들어갈 후원기관과 함께 MOU를 체결할 병원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유가족을 위한 애도 프로그램

아이를 보낸 부모를 위한 애도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됩니다. 아이를 보낸 부모의 트라우마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고 아프기에 그들을 위한 애도 프로그램을 실시해 안정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